1. 몬델레즈 인터내셔널의 기원
크래프트 그룹의 자회사인 몬델레즈 인터내셔널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낵 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원래 유제품으로 유명한 크래프트 푸드의 계열사였던 몬델레즈는 2012년에 별도의 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크래프트 푸드는 식품을 전문으로 하는 크래프트 푸드 그룹과 스낵 및 제과를 전문으로 하는 몬델레즈 인터내셔널이라는 두 회사로 분할되었습니다. 몬델레즈는 디스펜서를 통해 스낵 시장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몬델레즈라는 이름은 맛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야망을 반영하는 라틴어 문두스(세계)와 데레즈(맛있다)에서 유래했습니다. 몬델레즈는 이미 성공한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인수하여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으며 스낵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회사를 분리해서 만든 것은 스낵 부문의 성장에 집중하고 글로벌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전략적 결정이었습니다.
2. 사랑받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몬델레즈는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된 다양한 상징적인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오레오, 캐드버리, 토블러론, 리츠 등 전 세계 여러 세대의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제품도 포함됩니다.
1912년에 출시된 오레오는 이 회사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흥미롭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매력으로 잘 알려진 샌드위치 쿠키는 지난 한 세기 동안 수많은 맛 혁신과 협업을 통해 문화적 현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초콜릿 브랜드인 캐드버리는 2010년 중요한 합병을 거쳐 몬델레즈에 합류했습니다. 부드러운 질감과 맛으로 유명한 캐드버리는 전 세계 초콜릿 애호가들을 계속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독특한 삼각형으로 유명한 토블레론도 몬델레즈의 포트폴리오에 안착했습니다. 이 클래식 초콜릿 더 바는 제 어린 시절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 회사의 목록은 제과류를 넘어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리츠 크래커와 같은 유명 브랜드로 확장되었습니다. 몬델레즈는 현재 세계 제과 업계에서 3대 기업 중 하나이며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입니다. 몬델레즈는 자신의 고유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사랑받는 브랜드를 포트폴리오에 통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3. 소비자 트렌드에 맞게 조정됨
제과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소비자들이 더 건강한 옵션, 지속 가능한 방법, 흥미로운 새로운 맛을 추구하면서 크게 발전했습니다. 몬델레즈는 이러한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 배송과 전략을 적극적으로 조율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몬델레즈는 저설탕, 유기농, 글루텐 프리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이동 중에도 건강한 선택을 원하는 바쁜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편리한 스낵 팩을 개발했습니다.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한 몬델레즈는 환경 및 사회 문제를 해결하면서 코코아와 팜유의 윤리적 소싱을 보장하기 위해 코코아 라이프와 같은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을 지원하고 농부들의 생계를 개선합니다.
지속 가능성과 웰빙에 대한 몬델레즈의 노력은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4. 크래프트에서 글로벌 스낵 리더로
크래프트 푸드의 사업부로 시작하여 독립적인 글로벌 스낵 회사로 발전했습니다. 몬델레즈는 소비자 선호도에 지속적으로 적응하면서 상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확보했습니다. 제품 개발, 마케팅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경쟁력 있는 업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몬델레즈는 오레오, 토블레론, 캐드버리와 같은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간식을 즐기는 방식을 재정의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글로벌 시장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습니다.
몬델레즈가 크래프트의 자회사에서 글로벌 대기업으로 변신한 것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을 제공하려는 회사의 적응력과 의지를 보여줍니다.
요약
몬델레즈 인터내셔널을 크래프트 푸드의 일원으로 시작하여 글로벌 스낵 리더가 되기까지의 여정은 전략적 성장과 혁신의 이야기입니다. 몬델레즈는 오레오, 캐드버리, 토블레론과 같은 상징적인 브랜드를 인수하고 개발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이 회사는 건강을 중시하는 제품, 지속 가능성 및 소비자 요구 사항에 중점을 두고 스낵 산업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남아 있습니다.
'유명한 식품 및 음료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비티의 여정, 영국 차 문화의 아이콘이자 전통인 글로벌 브랜드 (0) | 2024.10.28 |
---|---|
벨기에의 로투스, 커피에 완벽한 전통 맛의 비밀로 혁신이 되다 (0) | 2024.10.26 |
에자키 클리코의 사명, 편리하고 재미있는 대중 문화 간식 (0) | 2024.10.24 |
호주의 팀 탐, 독특하고 변함없는 인기로 글로벌 아이콘이 되다 (0) | 2024.10.24 |
밀턴 허쉬의 초콜릿 사랑, 전쟁의 상징, 광고 전략으로 만든 유산 (0) | 2024.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