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텐만즈를 생각하면 전형적인 흰색과 파란색 상자가 떠오를 것입니다. 엔텐만즈의 제품들은 가정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엔텐만즈는 작은 빵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커다란 브랜드가 될 수 있었는지 알고 계신가요. 간단하지만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갓 구운 빵 배달로 시작
엔텐만즈는 처음에는 케이크와 쿠키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1898년에 William Entenmann은 뉴욕 브루클린에 빵집을 열고 신선한 빵과 롤빵을 구웠습니다. 그는 갓 구운 빵을 고객의 집까지 직접 배달했습니다. 그의 이런 아이디어는 당시에는 새롭고 흥미로웠습니다. 덕분에 그의 사업은 동네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엔텐만즈는 페이스트리와 과자를 만들었고 오늘날 사람들이 알고 있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1800년대 후반에 저런 배달방식을 생각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지금이야 고객들에게 직접 배달해 주는 것이 흔한 일이지만 당시에는 아니었으니까요. 사업을 성공시키려면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생각해야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엔텐만즈는 지역 빵집에서 성장하면서도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여겼습니다. 미국 전역에 지역 빵집을 열어서 제품을 신속하게 배송하게 했습니다. 덕분에 사람들은 엔텐만즈의 제품을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뉴욕에서와 마찬가지로 캘리포니아에서도 동일하게 맛이 좋은 제품을 먹을 수 있는 겁니다.
2. 최초의 투명 창이 있는 상자
엔텐만즈는 포장에 투명 플라스틱 창을 사용한 최초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 간단한 아이디어로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내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직접 보고 사는 것은 브랜드를 믿을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늘날에도 "투명창 상자" 디자인은 엔텐만즈 포장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매장 진열대에서도 브랜드가 눈에 더 잘 들어옵니다. 투명한 창이 있는 포장에 대한 아이디어는 유리 뒤에 진열된 베이커리 디스플레이를 보고 얻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많은 브랜드에서 안이 보이는 투명한 포장상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였을 겁니다.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간단하지만 획기적인 그런 생각을 많이 하는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놀라운 아이디어도 있습니다. 엔텐만즈는 달리기 행사와 마라톤을 후원하며 마케팅을 했습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케이크보다 칼로리가 낮은 "가벼운" 제과류를 홍보하고 싶었습니다. 이 영리한 마케팅으로 엔텐만즈는 죄책감 없이 디저트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했습니다. 운동을 한 후 자신에게 주는 보상으로 홍보를 한 것입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먹어도 죄책감이 없다는 걸 마케팅으로 홍보해서 브랜드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3. 사람들의 관심을 유지하기
엔텐만즈의 제품은 계절별로 명절이나 휴일에 사람들의 관심을 받습니다. 가을에는 호박 도넛이 인기가 많습니다. 크리스마스 테마의 케이크와 밸런타인데이 제품들은 더 특별하게 만들어집니다. 또한 명절에는 제과류를 기부하여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가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엔텐만즈는 매년 수백만 개의 도넛을 판매합니다. 6월에는 전국 도넛의 날이 있는데 이 시기에는 매출이 크게 급증합니다. 또한 엔텐만즈는 새로운 맛을 출시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일부 제품들은 한정판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고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만든 초콜릿 코코넛 도넛은 출시 직후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 맛을 찾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위해서 노력하는 브랜드가 살아남는 것 같습니다. 팬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원하는 맛을 제공해 주는 것이 브랜드들의 사명이 된 것 같습니다. 한국은 미국만큼 도넛을 많이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도넛 브랜드들을 봐도 매달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다른 브랜드의 콜라보로 사람들의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엔텐만즈는 풍부한 역사와 뿌리에 대한 정체성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브루클린에서 시작하여 오늘날 전국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엔텐만즈는 작은 아이디어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관심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엔텐만즈의 투명창 상자에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도넛에 대한 열정이 담겨있습니다.
'유명한 식품 및 음료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비스 : 특별한 빵, 영국의 자랑, 시대를 앞서다 (0) | 2024.11.23 |
---|---|
페퍼리지팜 : 어머니의 사랑, 마가렛의 고집, 혁신가 브랜드 (0) | 2024.11.22 |
플라워푸드 : 초심의 마음, 잘라진 빵, 시대를 앞선 빵 (0) | 2024.11.22 |
리터 스포츠 : 정사각형, 예술 브랜드, 모든 사람을 위한 맛 (0) | 2024.11.22 |
젤리벨리 : 재미있는 역사, 향의 마법사, 숨겨진 이야기 (0) | 2024.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