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플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요구르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맛있는 맛으로 유명합니다. 빨간색 꽃 모양의 로고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플레의 시작은 제가 알지 못하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요구르트를 쉽게 먹을 수 있게 만드는 노력이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된 이유가 있었습니다. 요플레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1. 요플레의 시작과 빨간 꽃
요플레는 한 회사가 만든 것이 아니라 협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65년 6개의 프랑스 낙농 협동조합이 함께 모여서 만들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자원과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요플레를 만들었고 이 브랜드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요플레를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그만큼 전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서 요플레를 먹었을 때는 한국에서 만든 브랜드인 줄 알았습니다. 아닌 걸 알았을 때는 충격적이었죠. 어릴 때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다들 요구르트는 요플레를 먹었을 정도로 유명했습니다. 특히 딸기맛 요플레는 제일 좋아하는 맛입니다. 요플레에 그려져 있는 꽃 모양 로고에도 의미가 있었습니다. 각 꽃잎은 원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모인 6개의 협동조합을 나타냅니다. 밝은 빨간색 꽃의 로고를 보면 왠지 모르게 친숙한 느낌이 듭니다.
2. 먹기 쉬운 요구르트
요플레 이전에는 요구르트를 큰 유리병에 담아 판매했습니다. 먹으려면 덜어서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불편했습니다. 요플레에서 만든 일회용 플라스틱 컵은 시장을 뒤집었습니다. 요플레의 일회용 컵은 휴대하기도 좋고 이동 중에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플레는 바쁜 사람들과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이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사이즈의 요플레가 나와서 자신이 좋아하는 양만큼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적당한 크기의 일회용 요플레가 좋습니다. 가끔 딸기 요플레는 큰 사이즈를 사서 먹기도 합니다. 요플레는 거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1999년 요플레는 짜 먹을 수 있는 튜브형 요구르트인 고거트(Go-Gurt)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으로 아이들은 요구르트를 재미있고 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학교에서나 차를 탈 때 간식으로 간식으로 많이 먹습니다. 짜 먹는 요플레는 아이들이 숟가락으로 떠먹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흘리거나 지저분하게 먹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엄마들이 가장 좋아했을 겁니다.
3. 세계적인 요플레 만들기
1970년대 미국에서는 요구르트가 유럽만큼 인기가 없었습니다. 요플레는 요구르트를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으로 홍보했습니다. 그들은 요구르트의 효능에 초점을 맞추면서 맛있는 맛을 강조해 광고를 했습니다. 이 전략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요구르트가 미국 식단의 필수품이 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확실히 생각해 보면 요플레는 건강에 좋고 맛도 있는 간식이라고 항상 인식했습니다. 요플레의 '너무 맛있다'는 슬로건으로 요구르트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있다고 생각하게 된 것입니다. 실제로도 건강에도 좋고 맛도 있지만 말이죠. 요플레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나라마다 각 나라의 취향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말차나 리치 요구르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망고나 구아버 같은 열대 과일 맛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부드러운 '프로마주 블랑'과 같은 전통 조리법을 바탕으로 만든 특별한 요구르트가 있습니다. 요플레는 이렇게 각 나라에 친숙한 제품들을 만들어서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요플레는 전 세계 사람들이 유제품을 즐기는 방식을 만들었습니다. 1인용 컵 제작부터 어린이 친화적인 Go-Gurt 출시까지 요플레는 항상 혁신의 선두주자였습니다. 인기 없던 요구르트를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요플레의 부드러움과 다양한 맛에 담긴 많은 이야기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좋습니다. 앞으로도 요플레는 계속해서 요구르트 제품들 중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돋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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