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을 생각하면 녹색 병과 상쾌한 라거가 떠오릅니다. 하지만 이 회사에는 맥주보다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하이네켄이 맥주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첨단 기술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맥주를 출시하고 안 보이는 곳에서 지역 사회를 돕는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팬들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첨단 기술로 만든 맥주
하이네켄은 맥주를 더욱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첨단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양조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합니다. 모든 맥주의 맛이 동일하게 생산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물과 에너지도 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네켄의 맥주는 언제 먹어도 항상 같은 맛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어떤 맥주들은 가끔씩 먹으면 맛이 변해 있거나 달라져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네켄은 달랐는데 그 이유가 이런 첨단 기술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첨단 기술이라고 하면 왠지 미래만 생각하고 환경을 생각하지 않는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그런데 하이네켄에서 사용하는 첨단 기술이 물과 에너지를 덜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새로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과 실제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하이네켄은 양조장을 넘어서 첨단 기술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바에서 맥주 탭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펜서'라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맥주를 냉각하는 데 더 적은 전력을 사용하고 맥주를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덕분에 바의 전기를 최대 50%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이 있다고 하면 바의 사장들은 하이네켄의 맥주를 더 판매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인 데다가 전기도 절약할 수 있으니까요.
2. 다양한 맥주와 지원
하이네켄의 라거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라거 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취향에 맞는 맥주를 만듭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지역 농부들을 위해 현지에서 재배된 곡물인 수수로 맥주를 양조합니다. 지역 농부들도 도울 수 있고 아프리카의 취향에 맞는 맥주를 만들 수도 있으니 오히려 이득인 셈입니다. 아시아에서는 그곳의 음식과 따뜻한 기후에 어울리는 가벼운 맥주인 하이네켄 실버를 출시했습니다. 하이네켄의 맥주는 평소에 먹던 맥주보다 좀 강하고 쓴맛이 납니다. 아시아 사람들은 탄산이 많고 가벼운 맥주를 선호하는 편이죠. 최근에는 동남아를 겨냥한 한국식 소맥을 '타이거 소주'로 출시했습니다. 한류의 인기로 주류문화까지 한국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싱가포르의 소비자를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맥주를 출시하고 있지만 그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건 논알코올 맥주입니다. 기존의 논알코올 맥주들은 마시면 정말 맛이 없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하이네켄의 논알코올 맥주는 오리지널 맥주와 완전히 똑같은 맛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논알코올 맥주 중에서는 가장 맥주맛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맥주를 마시고 싶지만 다이어트나 다른 이유로 마시지 못할 때 좋습니다. 하이네켄은 맥주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농부와 지역 사회도 지원합니다. 아프리카에서는 농부들에게 보리와 수수를 보다 효율적으로 재배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아프리카 농부들은 더 많은 돈을 벌고 맥주 생산에 사용되는 작물의 품질은 더 좋아집니다. 아프리카의 50,000명이 넘는 농부들이 더 좋은 작물을 재배하고 더 높은 소득을 얻었습니다.
3. 팬들을 위한 하이네켄의 노력
하이네켄은 사람들에게 더 친밀하게 다가가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The SUB'이라는 가정용 맥주 탭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집에서 생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는 테팔과 협력하여 만든 가정용 생맥주 기계가 있습니다. 홈파티를 즐기거나 집에서 혼자 생맥주를 마시고 싶은 때 좋은 사이즈의 기계입니다. 또한 하이네켄은 팝업 비어 가든이나 시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하이네켄을 좋아하는 팬들과 소통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주려 노력합니다. UEFA 챔피언스 리그나 포뮬러 1과 같은 이벤트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림픽 때는 하이네켄 하우스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운동선수들과 유명인들의 모습들이 대형 스크린으로 중계되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해서는 하이네켄 그린룸 시리즈를 개최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과 하이네켄의 맥주로 가득 찬 잊을 수 없는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네켄의 병에는 특별한 라벨이 붙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휴대폰으로 라벨을 스캔하면 하이네켄의 콘텐츠와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이 라벨을 사용해 팬들에게 비하인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를 맥주를 마시며 볼 수 있습니다. 다 마신 맥주병의 라벨을 스캔해서 특별한 콘텐츠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하이네켄은 팬들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양조에 첨단 기술을 사용해 맥주를 맛있게 만들고 환경을 돕습니다. 각 나라에 알맞은 다양한 맥주들을 출시합니다.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하이네켄은 이미 유명한 브랜드이지만 사람들이 하이네켄을 더 사랑할 수밖에 없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명한 식품 및 음료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심 : 면과 육수, 한국의 맛, 지구와 사람 연결 (0) | 2024.11.15 |
---|---|
UTZ : 가족과 고향, 자랑하는 제품, 추억의 간식 (0) | 2024.11.14 |
Intersnack : 농부와 중소기업, 기술 사용, 지역 특산물 (0) | 2024.11.13 |
암베브 : 스마트한 양조, 친환경, 맥주 차고 (0) | 2024.11.12 |
CPF : 스마트한 농장, 블록체인 기술, 직원 복지 (0) | 2024.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