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디바(Godiva)는 우아한 포장과 풍부한 맛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벨기에 전통의 고급 초콜릿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디바를 선물의 대명사로 알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이 있습니다. 고디바의 이름 뒤에 숨겨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고급 초콜릿의 상징이 되기까지의 노력이 있습니다. 초콜릿을 넘어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하고 있는 모습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고디바의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1. 이름 뒤에 숨겨진 이야기
고디바(Godiva)라는 이름은 11세기 영국의 전설적인 인물인 레이디 고디바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그녀는 국민에 대한 과도한 세금에 항의하기 위해 알몸으로 말을 타고 코번트리 거리를 누비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고디바 창립자들이 이 이름을 선택한 이유는 이 이름이 대담함과 관대함 그리고 아름다움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창립자들이 초콜릿으로 만들고자 했던 가치입니다. 고디바의 로고에는 말을 타고 있는 여인이 있습니다. 이 말을 타는 여인이 레이디 고디바입니다. 고디바 초콜릿을 사 먹은 적이 있지만 초콜릿 뒤에 이렇게 많은 이야기와 상징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로고는 더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말을 타고 있는 여인의 모습은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창립자들의 바람처럼 고디바는 용기와 우아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할 용기와 초콜릿의 맛과 포장의 우아함으로 말이죠.
2. 고급 초콜릿의 상징
1926년 고디바(Godiva)가 시작되었을 때 대부분의 초콜릿은 사치품이 아니었습니다. 초콜릿은 단순한 간식이었습니다. 브뤼셀에서 브랜드를 설립한 Draps 가족은 초콜릿의 맛만큼이나 포장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고디바는 여러 가지 맛이 다양하게 들어간 프랄린 초콜릿을 만들었습니다. 우아한 금색 상자에 포장하여 초콜릿을 고급스러운 선물로 만들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이었습니다. 고디바 초콜릿이 고급스러움의 상징이 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디바의 초콜릿 선물박스는 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을 좋게 합니다. 여러 가지 종류의 초콜릿을 한입씩 다 맛볼 수 있다는 행복감도 있습니다. 처음에 고디바 초콜릿을 먹었을 때의 기분을 기억합니다. 초콜릿이라고 다 같은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도 가끔씩 나에게 선물을 줄 때 고디바 초콜릿을 사서 먹곤 합니다. 고디바의 포장은 우아할 뿐만 아니라 초콜릿에 대한 찬사이기도 합니다. 고디바는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와 자주 협력하여 한정판 패키지를 제작합니다. 일본에는 밸런타인데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한정판 박스도 있습니다.
3. 다양한 음식에 대한 고디바의 진출
초콜릿은 고디바의 핵심이지만 브랜드는 수년에 걸쳐 다른 카테고리로 확장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과 커피부터 비스킷과 베이킹 제품에 이르기까지 고디바는 다양한 음식에 시그니처 맛을 선보였습니다. 제일 좋아하는 것은 고디바의 초콜릿 아이스크림입니다. 너무 달지도 않고 초콜릿의 맛이 가득해서 행복해지는 맛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에 고디바 베이커리가 오픈을 해서 엄청나게 사람들이 몰려들었습니다. 빵을 사려고 몇 시간씩 기다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직 가보진 않았지만 초코 소라빵이 가장 유명한 베이커리라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카테고리 중 가장 독특한 것은 초콜릿을 첨가한 고디바 초콜릿 리큐어입니다. 고디바의 부드러운 맛과 고급스러운 알코올 맛을 결합했습니다. 고디바 리큐어를 우유와 섞어서 마시면 맛있는 초콜릿 우유를 먹는 듯합니다. 대신에 어른만 마셔야 하는 초콜릿 우유입니다.
고디바는 우아함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 초콜릿의 상징입니다. 벨기에에서의 초창기부터 오늘날의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기까지 고디바는 전통을 충실히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발전했습니다. 고디바의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먹거나 초콜릿 상자를 누군가에게 선물하게 될 때 기억하십시오. 고디바는 이름 안에 장인 정신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초콜릿을 발전시키는 브랜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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