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잇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낵 중 하나입니다. 작은 사각형의 크래커는 바삭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치즈의 맛으로 유명합니다. 치즈-잇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치즈-잇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치즈맛이 풍부하게 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중문화 속에 자리 잡고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 있는 치즈-잇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치즈-잇은 무엇인가
치즈-잇은 1921년 오하이오 주 데이턴에 있는 Green & Green이라는 작은 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당시에는 대부분의 크래커가 평범했었습니다. 치즈-잇은 고소한 치즈 맛이 나는 크래커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1932년에 Sunshine Biscuits가 치즈-잇을 인수 했습니다. 그 후로 미국 전역에서 인기 있는 과자가 되었습니다. 치즈-잇의 모든 크래커에는 중앙에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예쁘게 모양을 낸 것이 아니라 크래커를 굽는 동안 증기가 빠져나오기 위해서 구멍을 낸 것입니다. 크래커가 부풀어 오르지 않고 평평하고 바삭한 식감이 나오게 해 줍니다. 맨 처음에 치즈-잇이라는 이름만 듣고 과자의 사이에 치즈맛을 내는 속필링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저 바삭바삭한 크래커여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치즈-잇 크래커는 정말 진한 치즈의 맛과 향이 납니다. 맥주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크래커입니다. 미국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2. 치즈-잇의 강한 치즈맛
어떤 과자들은 필링에서만 치즈맛이 나고 크래커는 그저 평범한 과자입니다. 하지만 치즈-잇의 크래커는 다릅니다. 치즈-잇 크래커는 굽기 전에 몇 달 동안 숙성시킨 진짜 치즈를 넣어서 강력한 치즈의 맛을 냅니다. 몇 달 동안 숙성시킨 치즈는 중독성이 강한 날카롭고 톡 쏘는 맛이 납니다. 치즈-잇 크래커 한 묶음을 만드는 데에 1,000파운드 이상의 치즈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의 치즈를 더 강한 맛이 나도록 숙성시켜서 넣습니다. 그래서 치즈-잇의 크래커를 한입 먹으면 치즈의 맛과 향이 풍부하게 납니다. 과자 사이에 필링을 넣어서 나는 치즈맛이 아닌 크래커 자체에서 치즈맛이 나는 거죠. 오리지널 치즈-잇은 언제나 인기가 많지만 다른 새로운 맛들도 있습니다. 화이트 체다맛이나 버펄로 윙 같은 맛은 수년에 걸쳐서 나왔습니다. 한때는 피자헛과 협력해서 모차렐라 치즈로 속을 채운 치즈-잇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가끔은 독특한 한정판 맛도 만들었는데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었습니다. 치즈버거나 할라피뇨 체다맛과 스위트 앤 솔티 캐러멜맛 등은 엄청난 인기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치즈-잇의 인기 있던 한정판 맛을 다시 출시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3. 대중문화와 일상생활 속 치즈-잇
치즈-잇은 TV 쇼나 영화계 심지어 유명 인사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인기 코미디 드라마에 치즈-잇이 나와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의 명성을 얻은 적도 있습니다. 크리시 타이겐이나 테일러 스위프트와 같은 유명인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치즈-잇을 좋아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유명인들의 팬들 사이에서 트렌드가 되기도 했습니다. 치즈-잇은 스포츠계에서도 유명합니다. 치즈-잇은 대학 미식축구 경기인 치즈-잇-볼을 매년 후원합니다. 스포츠의 팬들은 치즈-잇 테마의 경품이나 스낵을 받습니다. 치즈-잇-볼은 경기를 보면서 치즈-잇 스낵을 먹을 수 있는 치즈-잇 팬 존으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치즈-잇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경기를 보면서 먹을 수도 있고 파티나 모임에도 알맞습니다. 파티용으로 나온 스낵 믹스도 있습니다. 치즈-잇과 맥주를 마시며 경기를 보거나 모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맥주보다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알맞은 스낵입니다. 치즈와 와인이 잘 어울린다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으니까요. 실제로 치즈-잇은 캘리포니아 와이너리와 제휴하여 치즈-잇과 와인을 페어링 한 상자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치즈-잇은 대중문화의 스타입니다. 유명인들도 좋아하고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 자리 잡은 브랜드입니다. 치즈-잇의 풍부한 오리지널 크래커를 좋아하거나 한정판 맛을 그리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와인과 맥주 그 어떤 음료에도 어울리는 브랜드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람들의 간식시간에 함께할 스낵입니다.
'유명한 식품 및 음료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코만 : 사무라이 간장, 스시의 인기, 오모테나시 (0) | 2024.11.25 |
---|---|
야마자키 제빵 : 우유 식빵, 편의점 간식, 일상생활의 일부 (0) | 2024.11.25 |
TGI Fridays Snacks : 레스토랑 맛, 스낵의 변신, 팬데믹 기간 (0) | 2024.11.23 |
킹스 하와이안 : 가족과 고향의 이름, 달콤한 빵, 최고의 슬라이더 (0) | 2024.11.23 |
호비스 : 특별한 빵, 영국의 자랑, 시대를 앞서다 (0) | 2024.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