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InBev는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코로나 등의 브랜드로 유명한 세계 최대의 맥주 회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엄청난 규모와 상징적인 광고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AB InBev에 뒤에서 회사는 앞서 나가기 위해 현명한 전략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사용합니다. AB InBev가 글로벌 제국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1. 맥주 배달
사람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맥주를 배달하는 것은 생각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AB InBev는 맥주를 배달을 더 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1시간 이내에 맥주를 집까지 직접 배달하는 Ze Delivery라는 앱을 출시했습니다. 축구 경기나 월드컵 등 큰 행사가 있을 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나라마다 다르겠지만 저녁에 나가서 술을 사 오거나 마시는 게 힘든 곳들도 있습니다. 한국은 배달 문화가 잘 돼있어서 어디에 있든 원하는 음식과 술을 배달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들은 그런 배달이 힘든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AB InBev는 좁은 거리가 있는 도시에서는 냉장 자전거를 사용해 맥주를 배달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배달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서 사람들이 편하게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 환경과 책임 있는 음주
AB InBev는 환경을 위하고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버드와이저 제로나 스텔라 아르투아 0.0과 같은 무알콜 옵션을 출시했습니다. 예전에는 무알콜 맥주들이 별로 없어서 술을 마실 수 없는 사람들은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유명한 브랜드에서도 무알콜 맥주들이 나와서 다양한 무알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음주자들이 알코올 섭취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인식 캠페인과 앱을 운영합니다. 이런 앱들을 이용해서 적당한 음주를 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면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대안이 나오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2025년까지 전 세계 매출의 20%를 저알코올 또는 무알코올 맥주로 만들 계획입니다. 또한 AB InBev는 100+ Accelerator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에 투자합니다. 이러한 스타트업은 지속 가능성이나 깨끗한 물, 폐기물 감소와 같은 큰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프로젝트 중 하나에는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식용 6팩 링이 있습니다. 해양 생물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스타트업과 협력하여 잉여 빵으로 맥주를 만들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과 환경을 위한 일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맥주에 대한 추억
AB InBev는 사람들에게 맥주에 대한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AB InBev는 주류 라거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수제 브랜드를 통해 사워 및 배럴 숙성 에일과 같은 잊힌 맥주 스타일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잊힌 맥주의 맛을 되살리는 건 굉장히 흥미로운 작업입니다. 오래된 역사를 되살리는 것 같은 일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은 추억에만 있던 맥주를 다시 맛볼 수 있습니다. 수제 맥주만을 먹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AB InBev는 독립 양조장들과 협력해서 수제 맥주 팬들에게도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벨기에에 있는 AB InBev의 혁신 연구소는 새로운 맥주 레시피를 만들고 오래된 맥주 레시피를 재창조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맥주에 대한 추억을 만들어주려고 노력합니다. 버드와이저의 Made in America와 같은 음악 축제를 진행합니다. 맥주와 맛있는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급 식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맥주를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더 큰 추억의 일부로 만드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사람들이 맥주를 집에서 마시는 것보다 더 특별하게 느낄 수 있게 합니다.
AB InBev의 성공은 단순히 맥주를 양조하는 데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생각하는 데 있습니다. AB InBev는 기술을 받아들이고 사람들을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무알콜 맥주를 만듭니다. 사람들에게 맥주에 대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AB InBev는 한 번에 하나씩 현명한 결정을 내려 맥주 산업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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