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한 식품 및 음료 브랜드

아사히 : 슈퍼 드라이, 맥주 외, 아사히와 음식

by laeincho 2024. 11. 18.

아사히

 

아사히는 아사히 슈퍼 드라이 맥주로 유명합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맥주 회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사히의 성공에는 인기 맥주보다 더 많은 것이 있었습니다. 회사는 혁신으로 업계를 뒤집었습니다. 맥주 외에도 유명한 음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사히와 일본 음식을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사히의 성공에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아사히는 슈퍼 드라이

1987년 아사히 슈퍼 드라이가 출시되자 맥주 업계의 판도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당시 일본 맥주는 대부분 무겁고 달콤했습니다. 아사히는 일본어로 카라쿠치라고 불리는 드라이한 끝맛이 상쾌하고 깨끗한 맛의 맥주를 선보였습니다. 사람들은 이 맥주를 좋아하기 시작했습니다. 순식간에 제일 잘 팔리는 맥주가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스타일의 맥주는 일본에서만 히트를 쳤던 것이 아닙니다. 곧 세계적으로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으로 아사히 슈퍼 드라이를 마셨을 때가 생각이 납니다. 산뜻하고 부드럽고 깨끗한 맛에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사히는 캔맥주도 맛있지만 생맥주로 먹을 때가 훨씬 더 맛있습니다. 다른 많은 양조장이 아사히의 뒤를 따랐지만 여전히 오리지널은 아사히 슈퍼 드라이입니다. 최근에도 아사히는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맥주캔을 디자인해서 생맥주처럼 마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아사히 생맥주캔은 캔 뚜껑을 참치캔처럼 전부 다 따서 마십니다. 캔 뚜껑을 따는 순간에 거품이 생맥주처럼 올라옵니다. 이제는 술집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캔으로 생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2. 맥주 외의 유명 음료들

아사히에는 맥주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수년에 걸쳐 회사는 청량음료, 차, 증류주와 같은 다른 음료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아사히에는 13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탄산 청량음료인 미츠야 사이다가 있습니다. 칵테일에 자주 사용되는 인기 탄산수인 윌킨슨 소다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사히는 맥주 판매가 저조한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강세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들은 아사히 제품을 구매합니다. 아사히의 윌킨슨 소다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위스키 칵테일 중 하나인 하이볼을 만드는 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하이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위스키 칵테일입니다. 윌킨슨 소다를 사용해서 자주 먹었었는데 그때는 아사히의 소유인지 몰랐습니다. 아사히 맥주를 마신 후에 하이볼을 마시곤 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아사히와 함께 한 것과 같습니다. 미츠야 사이다도 일본 내에서 엄청 유명합니다. 일본에 여행 갔을 때 사이다를 마시려고 편의점에 가면 항상 있었습니다.

3. 아사히와 일본 음식

아사히는 일본의 일부를 세계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사히의 맥주는 일본 축제와 문화 행사에 등장합니다. 사람들에게 일본 전통을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일본 음식 레스토랑을 위한 특별한 맥주 타워를 설계했습니다. 맥주를 마시면서 일본을 더욱 특별히 기억에 남게 만들었습니다. 아사히에서는 맥주와 초밥 같은 일식 요리를 함께 즐길 것을 권장합니다. 아사히 맥주를 마시면서 일본의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일본의 음식점에 가면 아사히가 많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면 느낄 수 있는데 어느 식당을 가도 기본적으로 아사히 맥주가 있습니다. 특히 생맥주 기계가 가게마다 있어서 음식을 먹으면서 아사히 맥주를 마셨습니다. 특히 일본의 오코노미야끼와 함께 마셨던 아사히 맥주의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더운 여름날이었는데 뜨거운 철판요리와 함께 마시는 시원한 생맥주 한잔이 최고였습니다. 이렇게 일본의 음식과 함께 즐긴 아사히는 더 특별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아사히는 슈퍼 드라이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맥주의 판도를 뒤 업는 혁신적인 회사입니다. 맥주 외의 유명한 음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창의적으로 사람들을 놀랍게 하는 회사입니다. 아사히의 슈퍼드라이 맥주를 마실 때마다 항상 감탄하게 됩니다. 일본에서만 최고가 아니라 세계적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어떤 새로움으로 놀라게 할지 궁금해지는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