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에비앙을 생각할 때 떠오르는 것은 비싼 물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에비앙에는 비싼 물이라는 인식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웰니스가 유행하기 전부터 웰빙과 관련돼 있던 브랜드입니다. 럭셔리의 상징이 되기까지 많은 브랜딩을 했습니다. 프랑스 지역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모르고 있던 에비앙에 대해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1. 수세기 동안 웰빙과 연결
에비앙은 웰니스가 유행어가 되기 오래전부터 수세기 동안 웰빙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1700년대 후반에는 프랑스 귀족이 현지 샘물을 마시고 건강이 좋아졌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이 물에 치유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의사들은 신장 결석과 같은 건강 문제에 에비앙 물을 처방하기도 했습니다. 아주 어릴 때 에비앙을 알게 되고 저걸 누가 돈 주고 사 먹어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에비앙은 돈이 많은 사람들이 마시는 물이라고 인식되었습니다. 그리고 부자들은 에비앙 물로 세수를 하고 머리를 감고 목욕을 한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알고 보면 에비앙 물은 자연 그 자체입니다.물이 프랑스 알프스의 빙하 암석층을 통과하는 데 15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자연적으로 여과되어 칼슘과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해집니다. 미네랄 함량이 많아 아기와 임산부에게 좋다고 권장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시중의 많은 생수와는 달리 에비앙은 수원지에서 병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개입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자연의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럭셔리의 상징
에비앙은 럭셔리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칸 영화제나 윔블던과 같은 행사의 공식 물로 유명인과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에비앙의 브랜딩은 레드카펫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심지어 와인처럼 식사와 물을 페어링 하는 '워터 소믈리에' 체험도 만들었습니다. 에비앙의 고급 이미지로 인해 전 세계 VIP 파티와 5성급 레스토랑에서 에비앙의 병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어릴 때 생각했던 이미지 그대로 에비앙은 아직도 고급 물의 상징입니다. 정말 세계의 부자들은 에비앙의 물로 몸을 씻고 있을 겁니다. 에비앙이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이 미용계에도 큰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에비앙 페이셜 스프레이는 미네랄이 풍부한 물로 만든 미스트입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상쾌하게 해 줍니다. 특히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여행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저도 에비앙 미스트를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피부가 더 촉촉해져서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제품으로 에비앙은 병을 넘어서 물을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피부에 좋다는 소문이 끊임없이 생기면서 피부를 위한 제품이 나온 거라 생각합니다.
3. 에비앙으로 젊게 살고 수분 유지
에비앙은 프랑스 에비앙레뱅에 있는 본거지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역 환경을 보전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합니다. 천연 온천이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방문객이 모이는 가장 권위 있는 여자 골프 토너먼트 중 하나인 에비앙 챔피언십과 같은 이벤트를 개최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합니다. 에비앙은 광고를 잘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에비앙은 단지 물에 관한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가장 유명한 캠페인 중 하나인 “Roller Babies”에서는 펑키 음악에 맞춰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CGI 아기들을 선보였습니다. 이 광고는 당시 가장 많이 본 온라인 광고 중 하나로 기록을 경신하며 인터넷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에비앙은 종종 마케팅에 젊음과 활력이라는 주제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젊게 살고" 수분을 유지하라고 상기시킵니다.
에비앙은 자연의 순수함과 럭셔리함을 동시에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의 물이지만 럭셔리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 젊고 활력 있는 삶을 살라고 상기시키는 브랜드입니다. 이 비싼 물 한 병에 우리가 몰랐던 더 많은 것들이 담겨 있습니다. 다음에 에비앙을 마시게 될 때에는 단순히 비싼 물이라고만 생각하지 마세요. 수세기에 걸친 역사와 자연의 순수함과 고급스러움이 담긴 물을 마시고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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