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탄산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녹색 병과 상쾌한 거품으로 유명한 이 제품은 수십 년 동안 세련미의 상징이었습니다. 무엇이 페리에를 특별하게 만드는지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트렌디에 앞장선 탄산수
1970년대에 당시 사람들은 탄산수를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탄산수를 사 먹는다는 것에도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당시 페리에는 대담하게 탄산수를 고급스러운 음료로 홍보했습니다. 페리에는 탄산수를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 선택으로 홍보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페리에는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특히 1980년대에는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탄산음료를 안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 피트니스 붐 기간 동안 페리에의 인기는 치솟았습니다. 저도 어릴 때부터 탄산음료를 입에 달고 살았습니다. 이제는 건강을 챙겨야 할 것 같아서 탄산음료를 안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실지 모르겠지만 탄산도 중독성이 있습니다. 탄산을 안 마시면 소화가 덜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도 꼭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탄산음료가 아닌 탄산수를 사 먹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여러 브랜드의 탄산수에서 향이 나는 것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페리에는 이미 그전부터 앞서고 있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라임과 자몽 향의 탄산수가 나와서 탄산음료 대신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당분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 대신에 향긋한 향이 나는 탄산수를 많이 마셨습니다. 지금은 탄산음료 업계에서도 당분이 제로인 탄산음료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당이 안 들어간 탄산음료보다는 탄산수를 더 찾게 됩니다.
2. 페리에 탄산과 병의 특별함
페리에의 탄산수는 다른 탄산수와 다릅니다. 거품은 프랑스 Vergèze의 원산지에서 자연적으로 나옵니다. 로마인들은 페리에가 사용하는 샘을 발견하고 그 물에 치유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페리에는 샘물에서 물과 가스를 따로 수집한 후 병에 넣을 때 재결합해 자연스러운 맛과 탄산을 유지합니다. 이 독특한 공정으로 페리에는 인공 탄산을 추가하는 탄산수와는 다른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탄산수와 페리에는 맛이 다릅니다. 먹어 본 사람들은 알 수 있습니다. 페리에의 녹색 병을 보면 왠지 모르게 더 상쾌한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페리에의 병이 녹색인 이유는 단순히 색이 예뻐서가 아닙니다. 병의 모양은 탄산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색 색상은 햇빛으로부터 물을 보호하여 맛을 보존합니다. 인도 운동 클럽에서 영감을 받은 병의 모양은 처음 소개된 이후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3. 예술가와 젊은 협력
페리에는 항상 예술을 좋아했습니다. 1980년대에 팝아트로 유명한 앤디 워홀이 페리에 병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작품도 있습니다. 페리에는 150주년 기념으로 앤디 워홀의 작품이 병에 그려진 리미티드 한정판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협력은 페리에가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페리에는 대담하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작가나 디자이너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페리에는 또한 거리 문화와 도시 예술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라피티 아티스트와 협력해서 젊은 세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병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협력으로 페리에의 녹색병은 옛날 브랜드가 아닌 신선하고도 현대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병 자체의 디자인과 색은 오래전부터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예술과 젊은 아티스트들과의 협력으로 젊고 새로운 이미지로 새로운 세대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페리에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대담하게 제품을 홍보했습니다. 페리에의 탄산과 병에는 다른 제품과 다른 것이 있습니다. 오래된 이미지를 버리고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예술을 사랑하고 예술가들도 페리에를 사랑합니다. 페리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새롭고 흥미로운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페리에의 탄산수를 마실 때 수 십 년 동안 트렌드를 주도해 온 브랜드라는 걸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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